본문 바로가기

융합경영학부(경영학전공) 로고

취업후기
  • 취업
  • 취업후기

삼정회계법인 재직자 13학번 신*용 취업 후기 첨부파일

작성자 : 학과관리자 | 작성일 : 2023.09.11 | 조회수 : 121

                                                                                                                                                                         

                                                                                                                               삼정KPMG 재직자 13학번 신*용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삼정회계법인에 근무하는 회계사 신성용이라고 합니다. 학과 선배로서 후배님들에게 대학생활의 도움을 드리고자 한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인생의 첫발을 내딛은 것을 축하합니다. 현재 저의 직무는 감사, 세무대리, m&a와 같은 의사결정에 기여하고 참여자로 실무를 수행합니다.

 

제가 속한 본부는 기업의 회계를 감사하는 일이 주를 이루고 있고 피감회사에 나가 재무상태표에서는 실재성,완전성, 평가 및 분류와 같은 계정에 대한 경영진 주장등을 감사합니다. 만족스러운 곳에 취업하여 하고싶은 것들을 이루며 살고 있습니다

 

후배님들도 입학하며 하고 싶은 많은 것들이 있겠죠? 자취를 해야겠다, 공부를 열심히해야겠다, 연애를 해야겠다, 술을 많이 먹어야겠다, 여행을 다녀야겠다, 친구를 많이 사귀어야겠다, 방탕하게 살아보겠다 등등. 이 정도 깊이에 이정도 워딩이겠죠.

 

공부라면 회계학을 열심히 하겠다, 경영학을 열심히 하겠다. 또 술을 많이 먹겠다라면 소주, 맥주, 위스키, , 꼬냑, 와인을 먹어야겠다. 소맥을 마실때 어떠한 비율이 최적이다. 또 와인은 포트와인이다, 스페인이다, 프랑스다, 미국이다.

 

이러한 구체적인 것은 처음 시작할때 중요치 않습니다. 하면서 구체화 되는것이지. 우선은 많이 해보세요. 다양한 경험을 깊게 해보세요. 무엇을 하든 중요하지않습니다. 모든 것이 경험이고 자산이니. 그리고 20대 중반즈음에 생각해 보세요. 그때는 무엇이든 할 수 있을것 같은 패기와 열정이 있을거에요.

 

하지만 그러한 패기와 열정이 무지에서 비롯된건 아닌지 잘 생각해볼 시점입니다. 끈임없이 생각하여 생각의 깊이를 만들고 넓이를 넓혀야 합니다. 그러한 바탕에 여러번 생각하고 그게 맞다면 그게 뭐든 지를 줄 도 알아야합니다.

 

저질러온 행동과 생각에 대한 책임은 무겁다는 건 알아야겠죠.. 적다보니 지나치게 현실적이었네요 ㅎㅎ

 

하지만 그건 나중의 일이니 생각치말고 즐기세요!! 무엇이든!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