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School of Corporate Management, Corporate Management MajorLeading Change in Management Practices for Industry 4.0

전공소개

전공소개
  • 전공소개
  • 전공소개

글로벌역량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아시아 최고의 실무형 융합비즈니스 인재 [글로벌역량, 창의적사고, 경영전문지식, IT/SW역량]

경영학전공 [글로벌 교육환경 - 3+1 해외유학 프로그램 / 이론·실무의 교육 - 균형있는 교육과정 산업체, 인턴프로그램 및 현장실습 / 글로벌 교수진 -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교수진]

전공소개
경영학전공

21세기 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경제 중심이 재편되는 시대에 있어 실무중심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아시아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서비스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부합하는 서비스경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트랙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외국어집중과정, 해외연수프로그램 및 해외인턴십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무한경쟁시대를 선도하는 아시아 최고의 창의적 융합 비즈니스 인재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비전

아시아 최고의 실무형 융합비즈니스 인재 양성

교육목표
  • 지역 강소기업의 중국 및 아시아 진출 및 성공을 견인하는 아시아 시장 전문가 양성
  • 우량강소기업으로 취업확대 및 경영학과 전체 졸업생 취업률 제고
  • 중국 및 미국 해외연수 프로그램의 지속적 운영을 통한 재학생의 글로벌역량 제고
전공역량
  • 경영기초역량
    경영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 경영과 경제에 대한 기본이론 및 개념을 배양하는 역량
  • 경영심화역량
    경영기초역량의 바탕위에 보다 복잡한 경영학의 이론적 문제들을 이해하고 해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
  • 경영실무역량
    마케팅, 인사, 회계, 무역, 유통 등 경영기초 및 심화이론을 경영실무현장에서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 역량
  • 글로벌역량
    외국어능력이 필수적이며 또한 해외시장진출을 위해 필요한 수출입업무절차, 환율, 국제법 등 국제무대활동에서 필요한 실무 비즈니스 역량
  • 창업역량
    창업아이디어, 기획능력, 구체적인 사업계획능력, 사업관리능력 등 기초적인 이론을 배움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능력을 함양시키는 역량
진로분야
  • 국내외 다국적 기업 및 무역회사의 일반사무직
  • 국내외 벤처기업의 마케팅 및 홍보담당자
  • 물류유통회사의 재고 및 유통관리 전문직
  • 국내외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인사관리 담당자
  • 은행, 보험사, 증권사, 신용카드사 등 다양한 금융기관
  • 경영컨설턴트 (경영지도사 자격증 유리)
  • 연구소 및 대기업의 데이터처리 전문직 (빅데이터 분석사 등)
  • 국내 세관 및 대기업 면세점 (HSK등)
  • 국내 중소기업 ERP시스템 관리자 (ERP정보처리사 등)
  • 국가 및 지방공무원, 공사 공단 등 출현기관